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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정보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검색유입 늘리는 방법

by 지식문방구_ 2020.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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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많은 사람에게 내 글을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럼 블로그를 할 때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 중 하나가 내 글이 널리 알리는 것이겠죠? 기본적으로 블로그는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목의 키워드를 잘 선정하면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에 닿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인 키워드를 찾을 때에 정말 유용한 사이트. 키워드마스터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시리즈물로 연재할 예정이고 이번 글에서는 키워드마스터를 통해 블로그 검색유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라는 사이트에서 키워드마스터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정말 블로그 운영시 꼭 알아두어야할 사이트 1순위입니다. 자세한 활용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http://whereispost.com/keyword/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심플하죠? 

키워드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자신이 쓰고자 하는 주제에 맞는 단어들을 넣어보세요.




키워드마스터의 경우 상단 노출된 게시글의 순서대로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기타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고 검색량과 조회수는 최근 30일 기준입니다. pc크롬에 최적화되어있으니 크롬을 이용해주면 좋겠죠.




그럼 어떻게 구체적으로 활용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맛집을 하나 소개해본다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공덕 근처의 맛집을 소개하고 싶다면 뭐라고 키워드를 잡으면 좋을까요?


위에서부터 1-4번입니다. 마음속으로 한 번 생각해보세요.



어떤 분은 조회수가 많은 서울맛집을 키워드로 잡고 싶을 수 있고, 어떤 분은 조회수도 좋고 문서수도 평이한 공덕역 맛집을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블로그가 아직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이 글을 검색한다는 것 자체가 아직 초보일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첫번째 공덕역 족발처럼 문서수가 적은, 구체적인 키워드를 적는 게 좋습니다.


우리가 키워드를 통해 얻어야 하는건 검색유입인데 문서수가 많으면 내 글이 상위노출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일단은 문서수가 적은 글을 자주 적어서 내 블로그의 점수를 쌓아나가야합니다.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사업을 알리고 싶다면 키워드마스터를 통해 문서수 적은 키워드로 제목을 적는 걸 적극 추천해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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