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손쉽게 제작

by 지식문방구_ 2020. 9. 10.
반응형

처음엔 네모난 모양의 미로같이 생긴 그림이 익숙치 않았는데 어느새 삶 이곳저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그것! 바로 QR코드입니다. Quick Response의 줄임말로 빠른 반응을 뜻하는 이 단어는 바코드와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2차적인 디자인으로 바코드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인터넷 주소나 사진, 영상, 지도, 명함 등의 정보까지 담을 수 있어서 여기저기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 QR코드를 통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QR코드를 직접 제작해야겠죠? 그럴 때 사용하기 정말 간편한 네이버QR코드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네이버QR코드라고 치면 바로 발견할 수 있고 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한 번 들어가보겠습니다.





2차원 바코드 QR코드라고 나오죠?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의 QR코드, 한 번 익혀두면 엄청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나만의 코드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바로 QR코드 만들기 기본정보 입력 단계가 나옵니다. 코드제목 원하는 이름을 적어 주시고, 기본형으로 나온 QR코드를 테두리컬러나 네이버로고, 이미지, 문구 등 다양하게 삽입해볼 수 있어요. 정말 쉽죠? 벌써 거의 끝났어요!


아래쪽 QR코드 비공개하기는 나만 볼 수 있게 저장해두는 방식입니다!


이제 QR코드에 어떤 정보를 담을지를 정해야겠죠?

링크 URL 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지도, 연락처를 담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각 항목마다 유의사항이 자세히 적혀있으니 한 번 확인 후에 직접 정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URL의 경우 5개까지 들어갈 수 있다니 대단하네요.



마지막으로 네이버 QR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코드를 인쇄하거나 저장 또는 휴대폰, 메일 등으로 내보내는 방법이 나옵니다. 직접 html정보도 복사할 수 있어요. 이정도면 거의 떠먹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QR코드는 오류 복원 기능까지 있어서 일부 오염되거나 손상이 되어도 복원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처음 개발한 일본의 덴소웨이브가 특허권을 행사하지 않아 누구나 이렇게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것이죠.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적극적으로 활용할 일만 남았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loading